페이지

2016년 12월 16일 금요일

블로그를 시작하며

블로그를 새로 만들었다.

최근 2년 동안은 그동안 써 오던 네이버 블로그에
간간히 읽었던 책의 맘에 드는 글귀들을 담아 두곤 했었다.

그러다가 이제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제대로 해보자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떻게 하면 제대로 블로그를 할 수 있을까?
다음과 같은 목적이 생겼다.


  1. 삶을 보다 치열하게 기록하기, 내가 소화해서 얻게 된 정보와 지식의 정리. 그리고 공유.
  2. 보다 의미 있는 정보를 찾는 사람들은 모두 구글을 찾는다. 내 블로그도 구글에서 검색되게 하자. 
  3.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블로그 서비스 환경을 제공할 곳에서 블로그를 하자.
  4.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는 인기 블로그가 되자. 그래서 블로그로 수익을 내 보자.


블로그를 어떤 환경에서 운영해야 할까?

워드프레스는 내 돈이 들고 서버를 내가 직접 운영해야 해서 번거롭다.
티스토리는 다음이 카카오로 넘어간 후 부터 서비스 종료에 대한 얘기가 솔찮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시선이 구글 블로그를 향하게 됐다.

자!
이제부터 시작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