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6년 12월 25일 일요일

반기문을 좋게 바라 보시는 어르신들을 걱정하며

최근 새누리당 대선 후보로 주목 받고 있는 반기문의 해외 외신 평가 입니다.

  역대 최악의 사무총장 by 영국 이코노미스트
  힘 없는 관측자 by 뉴욕타임즈
  가장 위험한 한국인 by 포린폴리시
  UN의 투명인간 by 월스트리트저널       
  유엔을 심각하게 약화시킨 사무총장 by 가디언
  반총장이 이끄는 유엔은 무능해지고 있다 by 워싱턴포스트                                      

참고 링크 : http://www.nocutnews.co.kr/news/4602889

평가가 이러할진대, 대선에 승리하고 새누리당 부활을 견인할 수 있겠느냐 하겠지만요.
최근 어르신들께서 반기문을 생각보다 좋게 생각하고 계신듯 하여 깜짝 놀랐습니다.
최근 대선 지지율 1, 2위를 다투는 인기가 괜히 있는게 아니었습니다.
어르신들이 그만큼 지지해주고 계시기 때문이겠지요.

제가 느꼈던 어르신들의 반기문 호감 이유는 다음 두 가지 였습니다.

1. 총장을 연임했다. 만약 반기문이 무능하다고 하면 연임을 할 수 있었겠느냐?
2. 이전 UN총장은 깜둥이었다. 깜둥이보단 총장일을 훨씬 잘 했지 않았겠느냐?


1번 이유.
제가 아는 어르신께서 제게 1번 이유로 반기문 무능론을 반박 하셨을때,
제가 아는게 없어서 그때 당시 반박을 못했습니다. 그래서 이후 검색을 좀 해봤는데요.

> 대체적으로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으면 UN총장직은 보통 연임을 하기 마련이다.
> 딱히 반 총장 이후, 다음 총장으로 추대할 인물이 없었다.
> 미국에 유리한 방향으로 UN을 이끌었기 때문이라는 설도 있다.

즉, 반기문이 일을 잘 해서 연임을 한게 아니라는거죠.

2번 이유.
위와 같은 생각을 하시는 어르신들께 여쭙고 싶네요.
반 총장 이전의 흑인 총장께서 노벨 평화상을 수여 받을 정도로 일을 잘 하셨다는 사실.
알고 계셨는지요?

동남아, 흑인 인종을 대놓고 무시하는 그 시선.
제발 좀 고쳐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코피 아난의 노벨상 선정 이유
http://news.kbs.co.kr/news/view.do?ncd=248741

박근혜가 탄핵되면 대선이 일찍 치춰질텐데요.
반기문을 좋게 보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더 늦기 전에 이런 사실을 모르는 분들께 열심히 전파 해야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